커뮤니티

FAQ

54 로그인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저장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무엇인가요?

'아이디저장', '비밀번호저장'은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공용 PC에서는 사용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저장', '비밀번호저장'은 브라우저에서 쿠키가 허용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도용이 의심되는 장소에서는 반드시 저장하지 않으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저장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삭제하고자 하신다면, 브라우저 쿠키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맞게 쿠키 설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브라우저 상단메뉴 중 도구>인터넷옵션 선택
2. 일반탭 >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쿠키를 삭제
3.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시작합니다.

53 휴면 상태 해제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차 휴면 안내 메일을 받으시고 한 달 후,

2차 휴면 안내 메일을 받으시고 1주일 후에 휴면 아이디로 전환이 됩니다.


휴면아이디로 전환이 된 후 아이디 재사용을 하시고 싶으시다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T : 02-558-5144  / E : odyssey@wiseinc.co.kr

52 휴면 안내 메일을 받았는데, 갑자기 로그인이 안되네요.

1차 휴면 안내 메일을 받으시고 한 달 후,

2차 휴면 안내 메일을 받으시고 1주일 후에 휴면 아이디로 전환이 됩니다.

 

아직 한 달이 지나지 않았는데 로그인에 어려움이 있다면,

아이디/비밀번호가 불일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하시거나, 다른 로그인 오류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

51 로그인했더니 자바 스크립트 설정 오류라고 나와요.

브라우저의 자바스크립트 설정이 "사용"으로 되어 있지 않으면 로그인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아래 브라우저별 자바스크립트 설정 방법을 보시고, 자바스크립트 설정 변경 후 재로그인 해주세요.

 

1. Internet Explorer

   ① 웹 브라우저의 상단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하고, "인터넷 옵션"을 선택 해주세요.
   ② "인터넷 옵션" 창에서 "보안" 탭을 선택 해주세요.
   ③ "보안" 탭에서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④ "보안 설정 - 인터넷 영역" 창이 열리면, "스크립팅" 섹션을 찾아 주세요.
   ⑤ "스크립팅" 섹션 중 "Active 스크립팅" 항목에서 "사용"을 선택해주세요.
   ⑥ 경고 팝업창에서 "이 영역에 대한 설정을 변경하시겠습니까?" 메시지가 나오면 "예"를 클릭 해주세요.
   ⑦ "인터넷 옵션" 창에 돌아가면 "적용" -> "확인" 버튼을 순서대로 눌러 닫아 주세요.
   ⑧ 기존 웹 브라우저를 닫고 새로 열어 주세요.

 

2. Google Chrome

    ① 웹 브라우저의 상단 오른쪽 메뉴에서 "설정"를 클릭하고, 맨 아래줄의 "고급 설정 표시"을 선택 해주세요.
    ② "개인정보" 섹션에 있는 "콘텐츠 설정..."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③ "콘텐츠 설정..." 창에서 "자바스크립트" 항목을 찾아 주세요.
    ④ "자바스크립트" 항목에서 "모든 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 실행 허용(권장)"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 해주세요. .
    ⑤ "설정" 탭을 닫은 후, 기존 웹 브라우저를 닫고 새로 열어 주세요.

50 PC에서 아이디,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했는데도 자꾸 틀리다고 나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했는데도, 계속 잘못 입력 되었다고 나오나요?
 
본인이 맞게 입력했는데도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면,
최근에 비밀번호를 변경하셨는데,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자동 완성 기능 때문에
과거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자동 저장되어 있어 로그인 실패가 나올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브라우저별로 자동 완성기능을 해제한 후 이용해 주세요.

 

브라우저별 자동완성 기능 해제 방법
 
1. 인터넷 익스플로어(Internet Explorer)
① IE를 열고 [도구->인터넷 옵션] 을 클릭한 후 [내용 탭으로 이동], [자동 완성]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주세요.
② 자동 완성 설정 창에서 [양식]과 [양식에 사용할 사용자 이름과 암호] 부분에 체크 해제를 하면 자동 완성 기능이 해제 됩니다.
③ 기존에 저장된 정보 삭제는 [도구->인터넷 옵션] 을 클릭 후 [일반] 탭에서 [검색 기록]에 있는 [삭제] 버튼을 누르세요.
④ 검색 기록 삭제 창에서 [양식 데이터]와 [암호]를 체크한 후, [삭제] 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완료됩니다.

 

2. 크롬(Chrome)
①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서 [설정]을 클릭 후 하단의 고급 설정 표기를 누르면, 중간 부분에 [비밀번호 및 양식]가 있습니다.
② [클릭 한번으로 웹 양식을 작성하는 자동완성 사용] 및 [웹 비밀번호를 저장하도록 제안합니다.]를 체크 해제하면 자동 완성 기능이 해제 됩니다.
③ 기존에 저장된 정보 삭제는 다시,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서 [도구 ->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클릭하시면,
④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창 아래 부분에 있는 [비밀번호], [양식 데이터 자동완성] 에 체크하신 후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완료 됩니다.

 

49 로그인해도 로그인이 안되고, 첫화면으로 자꾸 돌아가요.

브라우저 쿠키 설정 오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맞게 쿠키 설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브라우저 상단메뉴 중 도구>인터넷옵션 선택
2. 일반탭 >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쿠키를 삭제
3.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시작합니다.

 

 

그래도 문제가 재현되면, 가장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하세요.
-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 크롬 다운로드

 

 

쿠키 설정 문제가 아니라면,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의 사항을 차례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고급설정 복원
①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클릭
② 고급설정복원  버튼 클릭

 

2.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삭제
①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클릭
② 보안 설정 화면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클릭 -> 오른쪽의 사이트 버튼 클릭
③ 웹사이트 목록에 datain.co.kr이 들어간 모든 사이트 제거

 

3.  제한된 사이트 삭제
①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클릭
② 보안 설정 화면에서 제한된 사이트 클릭 -> 오른쪽의 사이트 버튼 클릭
③ 웹사이트 목록에서 datain.co.kr이 들어간 모든 사이트 제거

48 아이디 찾기시 인증 메일이 안와요

회원님의 메일시스템에서 스팸 차단, 또는  필터링이 되어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혹은 자주 보낼경우  스팸처리함으로 보내질 가능성도 있기에 다시한번 메일함을 확인해주시고
그럼에도 메일을 받지 못하셨다면 1:1 문의를 주시면 처리해드리겠습니다.
47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저장되어있어요. 어떻게 지우나요?

브라우저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맞게 쿠키 설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브라우저 상단메뉴 중 도구>인터넷옵션 선택
2. 일반탭 >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쿠키를 삭제
3.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시작합니다

46 로직설정은 무엇인가요?

해당 설문조사 프로젝트 내 특정 문항 혹은 보기항목을 다른 특정 문항 혹은 보기항목에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설문작성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읍니다.

데이터인 솔루션 내에 '표본/로직설정>로직설정'을 클릭하셔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로직설정은 설문문항을 모두 작성한 이후에 설정하시면 편리합니다.
로직설정에 대한 이용안내는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5 표본설정은 무엇인가요?

해당 설문조사 프로젝트의 응답할 패널의 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문항별 혹은 문항과 문항의 교차되는 보기항목별로도 패널의 수를 세세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44 설문문항을 페이지를 나눠서 보여주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해당 설문조사 프로젝트 별로 상단에 '페이지나누기'버튼이 표시됩니다.

 

클릭시 새창으로 전체 설문문항에 대해서 표시되며, 이곳에서 문항별로 '페이지 나누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설문문항의 위치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faq_설문_1.png



43 설문문항 작성 유형은 어떤것이 있나요?

설문문항 작성 유형은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1. 객관식유형(단일응답,다중응답,순위응답)
2. 입력형유형(숫자,총합,문자,연락처)
3. 척도형유형(척도단일,척도다중,척도비교,척도입력)
4. 설명형유형

42 설문조사시 패널 수 지정에 따른 비용은 얼마인가요?

설문>기본정보입력 페이지에서 설문응답자 구분(패널,리스트) 중 패널를 선택하셨을 경우에만 별도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패널 수 지정은 해당설문>표본설정(문항별,할당표) 페이지에서 세부적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설정된 내용에 따라 담당자가 전화 혹은 이메일로 상세내용 상담 후 패널 이용에 대한 결재를 안내 받으실 수 있읍니다.




41 설문응답시 중복 응답에 대해 제한을 둘 수 있나요?

새설문작성>기본정보입력 시 입력항목 중 중복응답제한에 대한 설정이 표시되며, 이중 1단계:쿠키제한을 선택시에 중복 응답에 대해 제한을 두실 수 있습니다.

 

0단계: 제한없음- 한 사람이 여러 번 반복 설문참여 허용
1단계: 쿠키제한- 인터넷 접속 쿠키기록이 있으면 제한
2단계: 쿠키+IP제한- 동일인터넷 IP일 경우까지 제한

40 설문조사에 대한 응답은 핸드폰으로도 참여가능한가요?

설문조사는 핸드폰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다만 고객님의 PC와는 다르게 모바일에 최적화된 페이지로 출력되어
설문내용과 길이에 따라 응답의 편이성을 고려하여 표시됩니다.
따라서 모든 설문유형 내용중에 척도형문항 유형의 일부가 모바일로의 표시가 제한됩니다.
설문작성시 '모바일 제한'으로 표시된 내용은 설문조사 시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