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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사례] 대중의 다양성과 니즈에 맞춘 발빠른 마케팅의 시작

M광고대행사에서는 0OH(옥외광고)와 통신 가입자 대상으로 DM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SNS플랫폼의 등장과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고객라이프스타일과 개개인의 다양성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고, 취향과 성향이 성향이 점점 세분화되고 있는 추세에 따라 광고대행사들은 정확한 시장분석과 고객 수요분석이 중요시 여겨지고 있습니다.
광고대행 업계에서 클라이언트에게 새로운 제안이나, 차별화 된 고객 소구 포인트를 제안할 때 다양한 서베이프로그램과 랩사에서 제공하는 트렌드 리포트를 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대행사마다 추구하고있는 설문항목과 각 대행사마다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기에는 일반적인 내용이 많았으며 차발화 된 분석 노하우를 어필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대중의 다양성과 니즈에 맞춘 발빠른 마케팅의 시작

[데이터인 활용사례집: 마케팅 편]

M사에서도 나우앤서베이를 활용하여 자체 서베이를 진행했었는데 해당 솔루션의 경우 설문 수정시 배포링크가 수정되어 변경된 링크를 계속확인해야하고 링크 배포시에도 계속 변경된 링크를 삽입 해야한다는 점과 서브 도메인명이나 로고삽입 같은 사소한 부분에서도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M사에서는 기존 솔루션의 페인포인트를 보완하고 보다 다양한 기능과 분석, 리포팅 기능이 통합적으로 제공되고 설문에 최적화 된 카테고리가 있는 데이터인을 선택했습니다. 데이터인을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언론기사나, 트렌드리포트 에서 제공하는 분석이 아닌 데이터와 체계적인 설문을 통해 M사만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정량 정성적 분석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서베이부터 분석, 리포팅 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해주고 있어 분석 할애하는 시간을 줄이고 데이터인에서 제공하는 인사이트를 통해 클라이언트 니즈에 맞는 최적화된 제안과 경쟁력있는 아이디어 어필이 가능했습니다.
광고와 마케팅에 있어 콘텐츠, 퍼포먼스, 옥외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방법론을 통해 소비자 들의 흥미를 일으키고 액션을 유도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소비자들의 니즈와 라이프 패턴을 읽을 수 있는 통찰력 있는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M사는 통찰 력있는 기획과 소비자 들과의 접점을 더욱 가까이 하기 위해 데이터인을 활용한 철저한 관찰과 조사능력을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
2023-10-11

[고객사례] 쉬운 데이터 관리와 고도화 된 분석을 통한 생산성 향상

현재 시장에서는 새로운 가치 창출, 변화, 확장을 위한 방법으로 설문조사, 고객만족도 조사 등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 만족도 조사는 제품,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어떤 기업이든 필수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 피드백을 받은 결과를 기반으로 제품을 개선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구분야에서의 통계분석은 우리나라 학술지의 대부분이 양적 연구인 이유 중 하나는 연구자가 세운 가설에 대한 객관적인 설문조사를 데이터 기반으로 검증할 수 있고 설문조사를 진행해 연구 검증을 하게 되면 신뢰도 높은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설문 통계 분석을 기반으로 한 연구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기업에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미래 산업 계획을 수립합니다.
그동안 학술지 논문통계분석에 사용하던 프로그램 들은 다소 복잡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 미리 학습하지 않으면 해석이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R과 같은 고급 통계분석은 어느정도 프로그래밍 지식이 있어야 되며 통계 결과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제대로 된 산출물을 얻기 위해서는 통계표에 대한 학습도 필요했습니다. 이러한 학습에 대한 시간적인 리스크와 어려운 솔루션 사용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가운데 간편한 사용성과 자동리포팅 제공, 통합적 통계분석이 가능한 데이터인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쉬운 데이터 관리와 고도화 된 분석을 통한 생산성 향상

[데이터인 활용사례집: 학술지 논문통계 편]

해당 연구원이 처음 데이터인 사용하게 된 이유는 빠른 결과 출력과 자동리포팅 에 대한 편리함이었습니다. 만약 연구자가 새로운 가설에 부합한 설문데이터를 가지고 있다면 통계에 할당 시킬 물리적 시간을 단축시켜 학술지를 작성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인을 사용하면서 실제 업무 적용에 가장 효과적이었던 장점은 통계를 제대로 분석하려면 SPSS, SPSS macro, Amos, Stats, Mplus까지 전부 시간을 들여 학습을 해야했습니다. 반면에 데이터인의 경우 해당 시스템만 학습해서 사용하면 복잡한 통계 결과를 쉽게 분석하고 시각적인 결과물 취합이 가능하여 초보자들도 쉽게 데이터인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는 통계 분석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지만 통합적인 솔루션 제공과 설문 프로세스 자동화가 가능한 데이터인으로 중요한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시스템 만족도조사 및 개선, 다면평가를 통한 인력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데이터인을 활용할 예정이며 기존 통계분석 프로그램에 있어 필수 시 되었던 반복업무와 인력 리소스 부족에 대한 리스크에서 벗어나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통계분석을 할 예정입니다.
2023-10-11

[언론보도] 대세의 데이터인! 117년 전통의 삼육대학교와 만나다

삼육대 보육상담복지학과 박사과정 1기 원우분들은 2023년 1학기 데이터인(DataIN) 자동 통계분석 솔루션을 활용하여 10편의 학술대회 제출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첫학기부터 논문을 발표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며 불가능에 가까운 일! 학술대회에 자신의 논문을 발표하는 과정은 세세한 작업을 제외하더라도 연구설계 → 설문작성 → 조사 → 통계분석을 거치기에 1기 대학원 과정생에게는 시간적 여유와 기술적 한계가 있어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원우분들께서 어떻게 이것을 가능하게 했을까요?
데이터인(DataIN) 사전에 어려움은 있어도 불가능은 없다! 데이터인 자동 통계분석 솔루션을 사용하여 데이터 수집 이후 클릭 몇 번으로 분석결과의 표와 해석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서로 활용도 가능하였기에 단 하루만에 통계분석 결과를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분석과 결과를 하루만에 정리하는 기능이 얼마나 고마운지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신다는 사실!
물론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부분을 원우분들께서 작성하기엔 무리가 있으며 연구설계와 설문작성은 교수진(정종화 원장님, 김원표 교수님, 조원환 교수님, 박현진 교수님)의 지도하에 진행되었습니다.
데이터인(DataIN)의 공공부문 만족도 조사분석 클라우드 구현 구성도

[와이즈인컴퍼니 김원표 대표 (앞줄 왼쪽)]

이번 논문의 주제는 조절효과와 매개효과를 검증에 관한 내용으로 기존 SPSS와 같은 통계프로그램을 활용했다면 개념이해와 활용법 숙지 그리고 논문의 활용 단계에서 긴 시간이 소요되었을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데이터인의 경우 조절효과와 매개효과를 변수 설정만으로 복잡한 표와 결과해석까지 자동으로 제공되므로 짧은 시간 안에 더욱 효과적인 성과를 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렇게 2023년 1학기 논문통계 시기에 찾아온 데이터인의 물결은 다음 학기에는 구조방식의 자동화 기능을 통해 본격적으로 논문 준비에 들어갑니다! 대학원생뿐만 아닌 학술통계분석이 필요한 모든 교수님과 연구자분들께서 쉽고 빠르게 그리고 더 정확하게 논문을 쓸 수 있는 그날을 위해 데이터인은 쉬지 않고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함께 응원해주세요!
2023-08-08

[언론보도]데이터인, SaaS(Software-as-a-Service) 공공 클라우드 접수 준비완료!

와이즈인컴퍼니에서 개발·운영 중인 데이터인(DataIN) 솔루션이 드디어 2023년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공공부문 이용 SaaS 개발·검증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NIA는 정부 부처 및 공공기관이 기업의 SaaS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aaS 개발·검증 사업을 발주하여 공공부문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을 활성화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는데요. 공공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고 있는 와이즈인컴퍼니 전직원이 해당 소식을 접하고 모두 한마음으로 기뻐했다는 사실!
데이터인(DataIN)의 공공부문 만족도 조사분석 클라우드 구현 구성도

[데이터인(DataIN)의 공공부문 만족도 조사분석 클라우드 구현 구성도]

와이즈인컴퍼니의 자랑 조사·분석·리포팅 데이터인은 설문조사와 빅데이터 수집 그리고 고급분석을 통해 최종 보고서까지 자동으로 처리해주는 차세대 AI 조사·분석 자동화 솔루션으로 기본분석, 만족도 모델, 다면평가 등 실무활용과 더불어 R 기반 통계분석을 탑재하여 학술논문통계 분석과 결과해석까지 제공하는 놀라운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터인 다면평가 활용 화면

[데이터인 다면평가 활용 화면]

이미 롯데카드, 라인, AK 플라자, 율촌 등 국내 100여개의 기업과 연세대, 고려대, 국민대, 삼육대 등 100여개가 넘는 교육시설과 연구소에서 데이터인을 활용하고 있어 그 기능의 편리성과 전문성이 검증된 부분이죠!
정부는 현재 모든 행정·공공기관 정보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계획을 실행 중에 있으며 이것은 민간 서비스형소프트웨어인 SaaS의 적용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약 47,000여 행정·공공기관에서 데이터인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활용하는 시장이 열리게 되었으며, 특히 고객만족도 조사 등은 행정·공공기관에서 필수적인 업무이자 기관 평가의 중요 항목이므로 데이터인 사용의 대규모 확산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김원표 대표님은 “2023년 내에 와이즈인컴퍼니는 CSAP(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을 포함한 공공부문에 적용할 수 있는 각종 인증을 신청하고 있으며 2024년 상반기 인증 취득 후 공공·행정기관에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활동 통해 2024년에는 약 400여 기관, 2027년까지는 5,000여 공공기관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히셨습니다. 임직원 모두 대표님과 한 뜻임을 확인하였으며 남은 2023년이 더욱 기대되는 한해입니다. 와이즈인컴퍼니 파이팅!
2023-08-07

Q&A로 알아보는 데이터인과 설문 솔루션

데이터인(DataIN)은 전세계 최초로 설문→고급분석→자동리포팅의 프로세스를 하나로 통합 구현한 AI 인공지능 솔루션입니다. 데이터인(DataIN)은 데이터(Data)만 넣으면(IN) 자동으로 분석과 보고서가 작성되도록 구현한 솔루션이기 때문에 이런 이름을 지었습니다 ^^
많은 분들이 데이터인이라는 솔루션에 대해서 궁금해하실텐데요. Q&A를 통해 데이터인의 전반적인 기능과 설문 솔루션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Q1. 데이터인(DataIN)은 어떤 솔루션인가요?
A 데이터인(DataIN)DataIN은 설문조사를 통해, 또는 이미 가지고 있는 데이터(Data)를 넣으면(IN) 분석결과의 표+그래프+해석이 자동으로 제공되고, 이를 보고서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조사+분석+레포팅 통합솔루션’입니다.
Q2. 구글, 네이버 설문도 있는데, 데이터인(DataIN) 설문은 무엇이 다른가요?
A 데이터인의 설문기능은 한마디로 세계최고 수준입니다. 무료 솔루션은 문항간 연계기능, 건너띄기, 표본할당 및 제어 기능이 없습니다. 전문적 조사 솔루션이라고 하긴 어렵죠. 따라서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데에 한계가 많습니다. 데이터인을 개발한 와이즈인컴퍼니는 20년간 직접 리서치를 수행하면서 느낀 불편을 모두 해소하였습니다. 또한 평가-비평가자 간의 평가도구인 다면평가・역량평가・청렴도조사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모든 조사기반 업무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Q3. 데이터인(DataIN)을 누가 활용할 수 있나요?
A1 고객수요조사를 수행하는 모든 기업과 기관, 통계적 분석이 필요한 연구소와 대학・대학원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년에 1~2회 조사와 보고서를 수행하는 곳이라도 일주일 걸릴 보고서 작성시간을 단 1~2시간 만에 완성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고객조사와 직원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야 하는 기업, 시민의 의견을 수집하여 정책을 수립해야 하는 공공기관 모두 DataIN을 활용하면 업무시간을 1/10로 줄일 수 있습니다.

A2 석・박사 논문을 써야 하는 대학원생들은 더 이상 SPSS, AMOS와 같은 어려운 프로그램과 통계이론에 머리 아파할 필요가 없습니다. 좋은 연구주제를 기획하고 결과의 시사점, 정책적 활용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십시오. 표편집과 기계적 해석을 배우기 위해서 대학원을 다니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수십~수 백 만원씩 들여가며 논문통계분석을 맡기지 마십시오. DataIN은 직접 논문과 학술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입니다.
Q4. 데이터인(DataIN)을 만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데이터인을 개발한 와이즈인컴퍼니는 20년 동안 리서치・통계분석・빅데이터분석을 수행해온 전문 조사・분석 기업입니다. 7년 동안 많은 연구원들이 좋은 연구를 기획하고 결과의 활용방안을 수립하기보다 조사・분석 결과를 보고서로 만드는 데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였습니다. 연구자란 기획⇒조사・분석⇒정책・전략수립의 전 과정 중에서 연구의 기획과 정책 및 전략수립에 중점을 두어야 좋은 연구 성과물을 내올 수 있습니다. 데이터인은 조사・분석시간을 최소화하여 더 좋은 연구물로 사회의 현상을 분석하고 더 나은 미래의 방향을 찾는 데에 기여하고자 개발되었습니다.
Q5. 데이터인(DataIN)을 어떻게 이용해볼 수 있죠?
A 데이터인의 설문과 분석은 모두 무료입니다. 아래의 웹 사이트에 접속하면 누구나 조사 및 분석을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DataIN 홈페이지: www.datain.co.kr
2023-06-15